글 작성자: 택시 운전사
반응형

 이번에 블로그를 새로 하면서 스킨 구매에 대한 막연한 생각은 하고 있었다. 매년 몰스킨 다이어리를 거금을 주고 사면서 이 돈 썼으니 열심히 쓰겠지 하는 다짐을 했던 것과 같은 이치였으리라. 그러다 프로그래밍 관련 블로그가 엄청 깔끔한 UI를 가지고 있어서 찾아보니 < 프라치노 공간 >이었다. 내가 봤던 블로그는 과거 버전이라 현재와는 다른 모습이었지만, 과거 버전 자체도 굉장히 세련되고 심플한 모습이었다. 해당 스킨의 최신 버전이 사용된 여러 블로그를 구매 전에 탐방하면서 느꼇던 건 블로그의 주제가 무엇이든 스킨이 어울렸다는 것이다. 기술 블로그라고 하면 딱딱하고, 숫자와 용어들이 즐비한 곳이 아닌 깔끔한 UI를 가진다면 새로운 느낌을 줄 것이라 생각해서 바로 구매를 결정하였다.

가격

달러로 결제시 $39.99 ( 약 44,600원 ) 통장 송금은 45,000원이다 블로그에 투자하기 약간 비싼 가격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, 나중에 애드센스로 수익 났을 때와, 추가적인 스킨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를 생각했을 때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결제했다.

특징

현재 11.1.1 버전인 프라치노 공간의 특징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.

  • 다양한 스킨 옵션
  • 카드형, 포스터형 목록 모양새와 커버 추가
  • 꽉 찬 글의 페이지 커버 지원

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커버

내가 원하는 블로그의 형태에 맞춰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다. 여러가지 UI를 시험해보면서 나의 블로그에 가장 어울리는 옵션을 찾는 게 이 스킨을 사용하는 또 하나의 재미가 아닐까 싶다.

다양한 스킨 옵션


반응형